본문 바로가기

AC Milan/뉴스-

[11/12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밀란 - 바르셀로나 프리뷰

1. 예상라인업 및 부상선수


<스포르트> 예상 라인업
 
 
<엘문도 데포르티브> 예상 라인업


<골닷컴> 예상 라인업

* 부상

Milan - Flamini, Gattuso, Mexes, Cassano
Barcelona - Adriano, Afellay, Iniesta, Alves(Suspended)



2. 양 팀 인터뷰



"여기(밀란)에 오게 되어 영광이다. 이 곳에 오게 되면 오랜 전통, 역사와 같이 무언가 위대한 분위기로 가득찼음을 느낄 수 있다. 이렇게 축구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찬 도시의 분위기는 우리에게 자극을 줘. 내일 승리하기 위해선 어렵겠지만 우리는 완벽한 경기를 펼쳐야 해. 우린 밀란의 컨디션이 11월~12월이 되면 최정상으로 올라온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우린 전력을 다해서 싸워야 하며, 이것은 중요하다. 우린 무승부를 목표로 경기하지 않을꺼야."

"우리가 이기기 위해선 완벽한 경기를 해야된다. 밀란은 매우 강하고, 특히 역습에 능하니까. 그들은 파투와 같이 매우 빠른 공격수와 이브라히모비치와 같은 훌륭한 공격수를 보유하고 있다. 이브라는 바르셀로나에서 뛸 때도 우리를 위해 많은 공헌을 했어. 그는 밀란을 위해 중요한 임무를 해낼 수 있는 엄청난 공격수다. 만약 내일 그를 만난다면 난 그에게 인사를 건넬거야."

"우리의 목표는 승리하는거지, 무승부가 아냐. 밀란에 오게 되면 위대한 전통과 역사로 가득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것은 밀란과 같이 위대한 팀과 맞붙으면서 누릴 수 있는 기쁨이지. 나 또한 위대한 바르셀로나의 감독으로서 이런 곳에 오게되어 행운이다."

"난 이브라히모비치와 아무런 문제가 없다. 우리가 만난다면 인사를 나눌거다. 중요한 것은 기자회견 앞에서 인위적으로 악수를 하는게 아니라 자연스러워해야 하는거야. "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지만 이브라와 펩은 서로를 반갑게 맞이할겁니다."

"밀란과 같은 팀과 경기하는 것은 우리에게 큰 동기를 부여합니다. 왜냐하면 밀란과 같은 팀을 상대로 경기하는 것은 축구를 하면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경기중 하나니까요. 이브라는 아마 밀란에 있다는걸 자랑스러워 할겁니다."

"나의 심장은 언제나 바르셀로나에서 뛰고 있지만, 밀란은 항상 나의 세컨팀이었습니다. 밀란을 보면 존경심을 느껴요. 그렇지만 내일 있을 밀란과의 경기에서 최선을 다할겁니다."





"이런 경기를 가진다는 것은 모두에게 꿈일꺼야. 바르셀로나는 세계최고의 팀이니까.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힘을 짜내어, 가능한 많은 기회를 만들어야된다. 바르셀로나 원정때도 첫 20분안동안 우리가 했던것 처럼 말이야."

"그들을 상대로 경기하는 일은 어려운 일이다. 그들은 테크니컬하며, 경기중에 공간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경기의 템포를 올리거나 느리는 일에도 매우 능숙하다. 이것은 많은 밸런스를 필요로 한다. 우리는 바르셀로나가 볼을 소유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좀 더 높은 곳에서 플레이할 필요가 있다."

"이브라는 괜찮다. 그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게임에 나가고 싶어 안절부절이다. 우린 내일 밤 경기가 시작되면 끝날때까지 침착함을 유지해야 된다. 우리는 거의 100분 가까이 격렬한 경기를 펼쳐야 하니까. 그들에게 존중심을 가져야 하지만, 두려워 하지말고 앞으로 나갈수 있어야 한다."

"이것은 굉장한 도전이고, 우린 승리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야해. 누캄프에서 치뤘던 경기보다 더 높은 집중력과 투지로 경기를 해야한다. 특히 그들을 막는것에 집중해야 겠지. 공격수들도 수비진을 도와 그들이 공을 잡았을때 열심히 압박을 해줘야 된다."

"첫번째 바르셀로나와 경기는 보통 경기들과 달랐다. 시작한지 몇초도 되지 않아 골을 넣었으니까. 그리고 처음 20분동안은 우린 그들보다 더 많은 기회를 가졌었지. 그들의 놀라운 볼 소유능력은 바르셀로나의 가장 중요한 무기야." 

"난 파투와 호비뉴 둘 중 누구를 내보내야 될지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 그리고 오후까지 컨디션을 점검해보고 시도로프와 잠브로타가 뛸 수 있을지 결정할꺼야."
 




"밀란의 목표는 필드로 나가서 승리하는 일이다. 내일 승리가 단순한 1승에 그치는게 아니라, 그 외의 많은 것들이 연관되 있을지라도 우리에게 그것은 좋은 일이야. 우리는 세계최고의 팀과 경기할것이며, 그들에 대한 존중심을 가져야 한다. 그리고 우리가 가진 모든 기회를 잘 살려서 그들과 맞서 싸워야 한다. 물론 싸우는데서 그칠게 아니라 그 결과도 따라줘야겠지."

"이러한 경기는 언제나 환상적이다. 왜냐하면 이미 알고 있겠지만 밀란과 바르셀로나는 모두 축구계에서 위대한 역사를 공유하고 있는 클럽이니까. 아마 스페인 사람들(바르셀로나를 지칭)은 피치 위에서 더 화려한 경기를 보여줄 수 있겠지. 그러나 이탈리아 사람들(밀란)은 더 많은 승리를 챙겨왔다." - 뭐 스페인 축구는 내용, 이탈리아 축구는 실속을 챙겨왔다는 식인듯.

"유럽에서 많은 경기를 뛰었지만, 이번 경기는 특별하다. 지난 5년동안 바르셀로나는 세계 최고의 팀이었고, 우리는 그들을 무찌르고 중요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잡은 것이다. 우린 그들이 이룬 업적에 대해 축하해줘야 한다. 그러나 밀란은 우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으로 경기할 것이다. 메시를 지켜보는 일은 언제나 기쁜 일이지만, 그를 멈추지 못한다면 우린 큰 문제에 빠지겠지."

"좋은 수비란 하나의 예술에 가깝고, 우리는 그 날(2-2 무승부를 거둔 1차전) 매우 잘 막았다."
 




"메시는 매우 빠르고 테크닉이 훌륭한 선수다. 만약 그를 상대하게 된다면 망설이지말고 즉각적으로 결정을 내려야 한다. 그가 당신에게 접근한다면, 당신은 십자가의 성호를 긋고 모든 것이 잘되리라 기도해야 될거야."

"우리(밀란과 바르셀로나)는 서로 다른 스타일의 축구를 구사하지만, 우리(밀란)는 그들을 꺽을 수 있다.그들을 꺽는 일은 아마 매우 힘들겠지. 그러나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힘을 다한다면 가능할꺼야. 그들을 이긴다면 우리는 그들을 제치고 1위로 조를 통과할 수 있다. 조 1위로 통과하게 되면 16강은 좀 더 수월해진다. 2차전을 홈에서 치루게 되니까. 지난 두시즌 동안은 우리는 그렇지 못했고 힘든 일정을 보내야 했다."

"그런 루머(바르셀로나 이적설)는 1년전부터 있었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밀란에서 내가 행복하다는 것이고 밀란에서 사는 것이 기쁘다는거지. 바르셀로나에서 뛴다는 것은 매우 설레는 일이고, 그들은 현재 세계 최고의 팀이다. 그러나 밀란이 그들보다 뒤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난 밀란의 선수로서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하기를 원한다."




"바르셀로나와의 경기는 매우 흥미진진할거야. 우리는 의심의 여지없는 세계 최고의 팀과 경기하게 될테니까. "내가 바르셀로나를 떠나면서도 난 내가 세계최고의 팀을 떠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지. 그러나 클럽을 떠나는 일은 최선이었어. 바르셀로나와 나. 모두에게 그것이 최선의 해결책이었지."

"이전 소속팀을 상대한다고해서 특별히 다른 무언가가 생기는건 아니다. 물론 이것은 매우 흥분되는 빅매치야. 그러나 결국 이것도 다른 경기들과 같은 한 경기일뿐이야. 괜히 확대해서 해석할 필요가 없어."



3. 주목할만한 기록

- 밀란은 바르셀로와의 최근 4경기에서 승리가 없다. (2무2패)

- 챔피언스리그에서 맞붙은 4번의 홈경기에서 밀란이 승리한 경기는 딱 한경기뿐이다. 2004년 10월 조별예선에서 쉐브첸코의 골로 1-0으로 승리한적 있다.

- 밀란은 최근 챔피언스리그 5경기동안 패하지 않았다. (2승3무)

- 챔피언스리그에서 가장 마지막 홈 3연승을 성공한 것은 2007/08시즌이다. (현재 홈2연승중)

- 바르셀로나는 최근 챔피언스리그 어웨이 경기에서 4경기 연속 실점을 하지 않고 있다.

- 바르셀로나는 지난 챔피언스리그 25경기에서 총 60골을 기록했다.

- 바르셀로나는 이미 올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13골을 기록중이며 이는 다른 팀들보다 최소 3골이 많은 기록이다.

- 메시는 아직 이탈리아 클럽을 상대로 골을 넣지 못했다. (vs인테르 3경기, vs밀란 1경기, vs우디네세 1경기)

- 이브라히모비치는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한 3경기에서 3골1어시를 기록했다.

- 밀란은 챔피언스리그 최근 홈 10경기동안 3승밖에 거두지 못했다. (3승3무4패)

- 밀란은 현재 8경기 연속 무패중이다. (리그/챔스 포함. 6승2무)

- 밀란은 산시로에서 바르셀로나와 통산 2승1무2패의 성적을 기록했다. (총전적은 4승4무4패)

- 이번시즌 1차전에서 파투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24초만에 넣은 골은 챔피언스리그에서 5번째로 빠른 골이다.

- 바르셀로나는 최근 챔피언스리그 어웨이 10경기에서 단 1패만을 기록했다. (6승3무1패)

- 바르셀로나와 이탈리아 클럽과의 유럽대항전 전적 5승6무5패




4. 주목할만한 선수



사실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에서 이미 진출을 확정지은 두 팀간의 경기가 펼쳐진다고 하면 맥빠지는 경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그 두 팀이 밀란과 바르셀로나라면 다를것이다. 거기다 두 팀의 공통분모인 이브라히모비치의 출전만으로도 흥분되는 매치업이 될것이다. 최근 5경기에서 5골1어시를 기록하며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는 이브라히모비치는 지난 1차전에서 갑작스런 부상으로 바르셀로나전에 뛰지 못했다. 바르셀로나에서 안 좋은 기억을 가진채 밀란으로 팀을 옮겼던 이브라는 최근 자서전을 발간하면서 다시 언론을 떠들썩하게 만들기도 했었다. 이번엔 제 컨디션으로 바르셀로나전에 뛸 수 있을만큼 과연 이전 클럽팀을 상대로,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또한 경기장에서 펩을 만나게 되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도 좋은 흥밋거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