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 Milan/뉴스-

세리에 12R - 피오렌티나 : AC밀란 프리뷰

1. 예상라인업 및 부상선수들


<코리에델레 스포르트 예상 라인업>


<Whoscored 예상 라인업>


<골닷컴 예상 라인업>

* 부상

Fiorentina - Kroldrup, Cassani, Natali(Suspended)
AC Milan - Flamini, Mexes, Gattuso, Cassano, Boateng(Suspended)



2. 양 팀 인터뷰



"밀란은 현재 뛰어난 폼을 보여주고 있고, 그들을 멈추는 일은 매우 어려워. 그러나 우리는 포기하지 않을꺼고, 좋은 결과를 홈에서 거두길 원한다."

"난 의사나 약사, 기적을 일으키는 사람이 아냐. 난 그저 한 명의 감독일뿐이다. 선수들에게 뛸 수 있는지 물어보고, 그들이 입고 있는 셔츠를 존중해주는 그런 감독말야. 신도 이 세상을 만드는데 7일이나 걸렸어. 내게 너무 많은걸 바라지 마."

"긴장되지만 기대감이 더 커. 난 여기 도착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빠르게 일을 잘 처리해야 돼. 난 몇 경기동안 지켜볼거야."

"긴장감있는 경기를 통해서만 우리들이 갖고있는 문제점이 뭔지 정확히 알 수 ㅇ있어. 난 A매치기간동안 몇 명의 선수들밖에 제대로 보지 못했고 밀란전을 준비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야."

"포메이션? 우리가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생각해놓은게 있긴 하지만, 지금은 4-3-1-2가 아마 우리에게 최적의 조합일꺼같다."




"내일 우리는 까다로운 상대를 만날꺼야. 감독이 바뀌면 새로운 열기가 생기곤 하지. 피오렌티나와의 경기는 까다로울꺼야,. 그렇지만 우리는 좋은 경기를 해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길 바래. 로씨가 새로 부임한 피오렌티나의 선수들은 새로운 동기와 새로운 방법으로 준비해올꺼고, 우리 역시 반드시 준비해야되겠지."

"지금 바르셀로나에 대해 생각하고 있지 않아. 내일의 경기가 더 중요해. 왜냐면 우리는 이미 16강 토너먼트 진출을 확정지었거든."
"A매치를 치루고 온뒤에 바로 하는 경기는 항상 어려운 법이지. 우리는 이를 알고있고, 이번 달은 매우 중요한 달이야. 우리는 리그 상위권을 계속 유지해야 돼. 난 다가올 리그 여섯경기에서 6승을 원해. 승점 18점을 말이지."

"난 그(엠마누엘손)에 대해 의심해본 적이 없어. 그러나 이번엔 암브로시니와 반 봄멜이 뛸꺼야. 아퀼라니도 마찬가지고."

"파투는 두달동안 뛰지 못했지만, 지금 상태는 좋아. 그러나 당장 선발로 뛰는 것은 위험한 일이고, 이번 경기는 벤치로 나올꺼야."

"이적시장에 대해 얘기하는 건 힘든 일이야. 아직 40일정도나 남았고, 어떤 일이 일어날 지는 모르는 일이야. 난 우리가 새로운 선수를 영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만약 영입한다면 모든 가능성을 다 재 본뒤에 영입하는 일일꺼야. 확실한 것은 우리가 누군가를 영입한다면 그는 챔피언스리그에서 뛸 수 있는 선수일꺼야."



3. 주목할만한 기록

- 밀란은 5연승중이다. 이는 2005/06 안첼로티 시절에 6연승을 달성한 이후 최고 기록이다.

- 밀란은 최근 5경기에서 모두 두 골 이상을 기록했는데, 이는 무려 1930/31 시즌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 세리에 역사를 통틀어서, 오직 두 팀만이 6경기 연속으로 두 골 이상을 넣었습니다. 유벤투스(2번)와 토리노가 그 팀들입니다.

- 밀란은 올시즌 리그 최고의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3골을 기록중이며, 다른 팀들에 비해 최소 7골은 더 많이 넣었습니다.

- 피오렌티나는 밀란을 상대로 67패를 기록했는데, 이는 피오렌티나가 상대한 팀들중 가장 많은 패를 기록한 것입니다.

- 밀란은 2005년 11월 이후, 피오렌티나를 상대로 한 번도 패한 적이 없습니다. (05.11.20 3-1 패)

- 2005년 11월 이후, 밀란과 피오렌티나는 11번 맞붙었는데 밀란이 8승 3무로 크게 앞서있습니다. (7연승중)

- 또한 피오렌티나는 최근 7번의 경기동안 밀란을 상대로 단 두 골을 기록했습니다.

- 피오렌티나를 상대로 가장 강한 선수는 파투인데, 그는 피오렌티나를 상대로 5경기에서 5골이나 기록했씁니다. 피오렌티나보다 파투에게 더 많이 허용한 팀은 우디네세뿐입니다.(8경기 6골)

- 지난 키에보전에서 패하면서 피오렌티나는 최근 7경기동안 단 1승을 거두었고 이 사이에 미하일로비치는 로시로 교체되었습니다.

- 델리오 로시는 리그에서 밀란을 17번 상대했는데, 2승4무11패를 기록중입니다.



4. 주목할만한 선수



질라르디노는 올시즌 부상으로 제대로 된 경기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6경기(2교체)에 나와서 겨우 한 골을 기록하는등 저조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오직 요베티치만이 5골 2어시로 제대로 된 활약을 하고있는 공격진에서 감독마저 교체된 지금, 질라르디노의 분전이 필요하다. 질라르디노는 피오렌티나로 이적후 밀란을 상대로 6경기동안 단 한 골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