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 Milan/뉴스-

말디니 "마르셀로와 아비달이 최고다."

 

코리에 델로 스포르트는 왼쪽 풀백으로서 오랫동안 축구계에 헌신했던 말디니와 인터뷰를 할 수 있었다. 밀란의 영원한 3번인 말디니는 현재 필드위에 뛰어난 선수가 부족하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라고 설명했다.

"오늘 대부분의 풀백들은 미드필더들처럼 바뀌었고, 그들은 공격에만 집중하죠. 그건 정말 스페셜리스트들만의 역할입니다. 나는 항상 수비수로서 순수하게 수비에 치중했고, 공격은 부가적인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더이상 수비만을 위해 희생하지 않아요. 과감히 올라갔다 돌아오기도 하고, 놀라운 골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난 수비수로서, 왼쪽 측면에 남아있어야 했는데 말이죠."

"그 중에서도 마르셀로와 아비달은 특별합니다. 마르셀로는 공격과 수비가 매우 잘 조화되있어요. 아비달은 매우 강한 선순데, 특히 수비라인이 후방에 형성되었을 때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인다."

- 아바테와 안토니니
"두 명은 기분 좋은 예외입니다. 아바테의 장점은 밀라넬로에서 성장했다는 것이죠. 그리고 많이 뛸 수 있는 체력을 가지고 있어요. 이건 아주 중요합니다. 안토니니는 많이 성장했습니다. 뛰어난 스피드와 인내심을 가지고 있어요."

-타이우
"타이우의 영입은 성공적이지 못해요. 선수를 평가할 때, 공격만 가지고 봐서는 안됩니다. 수비력도 고려해야 되요. 26-27살의 선수에게 수비를 가르쳐 주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죠."

- 막스웰과 람
"막스웰은 자기 포지션에 대한 좋은 감각이 있이요. 이미 뛰어난 팀에서 뛰고 있고, 그는 훌륭한 테크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이상 그를 과소평가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필립 람 역시 기술적으로 매우 훌륭한 선수입니다."



출처 - 밀란뉴스.it ( http://www.milannews.it/?action=read&idnotizia=68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