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 Milan/뉴스-

세리에 10R - 로마 : AC밀란 프리뷰

1. 예상라인업 및 부상선수들



<코리에레델레스포르트 예상라인업>


<Whoscored 예상 라인업>

<Goal.com 예상 라인업>
Roma - Stekelenburg; Cassetti,Burdisso,Juan,Jose Angel; Perrotta,De Rossi,Gago; Borriello,BojanOsvaldo
Milan - Abbiati; Abate,Nesta,Thiago Silva,Taiwo; Aquilani,Van Bommel,Nocerino; Boateng; Cassano,Ibrahimovic

* 부상
로마 - 피아니치, 시시뉴, 키예르, 토티, 로시, 로본트
밀란 - 파투, 플라미니, 가투소, 안토니니, 맥세, 시돌, 안토니니



2. 양 팀 인터뷰



"그 일(밀란의 수석코치인 타소티와 엔리케가 94년에 충돌했던 일)로부터 17년전이 이미 지났고, 우린 이미 17살이나 더 먹었어."
"난 타소티와 아무런 문제가 없다. 피치위에서 어떤 일이 있었던지 간에, 모든 일은 피치위에서 끝나야돼."
"난 타소티가 어떤 사람인지 알고있어. 그는 레이카르트와 함께 날 괴롭혔었지."
"그가 했던 일에 대해 미안함을 느끼고 있단걸 알고있고, 난 그를 보게 되면 악수를 청할꺼야."

"난 항상 이 일을 즐기고 있으며 기쁘게 생각해. 내 미래에 관해선 생각하지 않아. 지난 수요일 난 올 시즌 로마 최고의 모습을 봤어. 그날 경기결과는 우리가 경기에서 보여줬던만큼 따라주진 않았어. 난 밀란을 상대로도 똑같은 모습을 보여주길 원해. 다만 우리는 좀 더 구체적인 결과와 수비와 공격에서 좀 더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겠지. 여전히 우리의 문제점을 해결해가 위해선 많은 점들이 개선돼야해. 밀란과의 경기는 우리에게 매우 큰 시험무대가 될거야. 밀란과의 경기는 아마 우리의 레벨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는 시합이 되겠지. 밀란은 지난시즌의 챔피언이고 재미있는 도전이 될거야. "




"로마와 밀란의 경기는 스쿠데토를 걸고 양 팀이 맞붙는 경기가 될꺼야. 두 팀 모두 이번 시즌 스쿠데토를 위해 경쟁할 클럽들이다."
"로마는 정말 재미있는 축구를 하고있고, 수요일날 제노아전의 패배는 로마입장에서 패배할만한 경기가 아니었다. 로마는 젊은 팀이고, 엔리케는 훌륭한 철학으로 어떻게 축구를 해야할지 알고있는 감독이야."

"대표팀경기가 있기전에 단 2경기만을 남겨두고 있어. 우리는 이 두 경기 모두 이겨서 1위자리로 올라갈 수 있길 바란다. 로마와의 경기는 힘든 경기가 될거고, 우리는 기술적으로나 움직임으로나 좋은 모습을 보여야만 한다. 이겨서 반드시 3점을 가지고 홈으로 돌아가야한다. 대표팀 경기로 인해 흐름이 끊기기전까지 좋은 컨디션일때 최대한 승점을 쌓고싶다."

"네스타는 수비진에 반드시 돌아올거야. 타이우와 잠브로타중 한 명이 왼쪽에 설 것이고, 호비뉴와 카싸노 둘 중 한 명이 공격수를 맡게할것이다. 카사노는 그의 커리어에 있어서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어. 그는 침착하게 이대로만 하면 돼. 미드필더에서는 암브로시니대신 반 봄멜이 출전할꺼야. 맥세는 훈련중 손에 부상을 당해서 아마 짧게는 10일, 길게는 2주정도의 휴식이 필요해."



3. 주목할만한 기록

- 로마와 밀란은 리그에서만 152번 붙었다. 밀란이 69승 45무 38패로 앞서있다.

- 작년 산시로에서 로마가 0-1로 이겼던 경기에 나온 보리엘로의 결승골은 밀란과 로마의 최근 3경기동안 나온 유일한 골이다.

- 올림피코에서의 상대전적에서도 밀란이 앞서있다. 원정팀 밀란은 26승을 거뒀고, 로마는 홈에서 22승을 기록했다.

- 그러나 최근 홈에서 경기한 6번의 시합에서 로마는 밀란에게 진적이 없다. (2승4무)

- 칼리아리전 패배이후 로마는 올 시즌 홈에서 2승1무의 성적을 기록했다.

- 지난주 3-4 역전승을 거둔 레체전 승리는 올시즌 밀란의 리그에서 처음으로 승리한 원정경기다.

- 카사노는 8경기에서 7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면서 리그 1위에 올라있다.

- 로마와 칼리아리는 상위 10개팀중 가장 적은 골을 기록중이다. (8경기 9골)

- 로마는 밀란과의 최근 3경기동안 실점을 허용하지 않고있다.

- 밀란은 최근 7경기에서 6승1패의 성적을 기록중이며, 최근 4연승중이다.

- 리그뿐 아니라 이번시즌 대회 통틀어 밀란은 열두경기에서 겨우 네경기만을 클린시트로 막아냈다.

- 놀랍게도 밀란은 최근 10번의 맞대결에서 로마에게 단 1승만을 거두었다.(1승4무5패) 밀란의 마지막 원정 승리는 04-05시즌이다.



4. 주목할만한 선수



이미 작년 서로 다른 유니폼을 입고 두 번의 맞대결을 펼쳤었다. 둘의 맞대결에서는 경기결과(유벤투스 1승1무)나 개인활약으로 놓고 볼때 아퀼라니가 데로시보다 앞선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완전히 세리에로 돌아온 아퀼라니는 비안코네리가 아닌 로쏘네리의 유니폼을 입고 다시 로마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토티도 나오지 못하는 경기인만큼 데로시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 중원에서 자주 맞붙을것으로 예상되는 데로시와 아퀼라니의 격돌을 한 번 주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