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 Milan/뉴스-

세리에 7R - AC밀란 : 팔레르모 프리뷰

1. 예상라인업 및 부상선수들

<코리에델레 스포르트 예상 라인업>

Sub
* AC Milan: Amelia, Antonini, Bonera, Ambrosini, Aquilani, Inzaghi, El-Shaarawy
* Palermo : Zahavi, Benussi, Cetto, Munoz,  Acquah, Pinilla, Bacinovic


부상
* AC밀란 :  파투, 플라미니, 가투소, 예페스 / 보아텡(퇴장)
* 팔레르모 : 디 마테오 / 발자레티(퇴장)



2. 양 팀 인터뷰



"팔레르모와의 경기는 이번 달에 치룰 모든 경기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우리는 이번 달, 기본적으로 6경기가 예정되어있고 지금의 상황을 바로 잡을꺼야. 현재 우리의 승점(5점)은 너무 적다. 그러나 이번 달 모든 경기를 치루고 나면 다시 선두로 올라갈 수 있을것이다. 우리는 장례식장에 온 것이 아니다. 우울해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이탈리아의 챔피언이고, 이탈리아의 슈퍼컵 우승팀이며, 단지 1경기를 졌을 뿐이다."

"우리는 유벤투스전에에서 좋지 않았다. 비안코네리는 잘했고, 우린 그러지 못했어. 그러나 30분동안 점수는 0:0이었다는 것을 잊지말았으면 해. 팔레르모? 그들은 잘 조직되어있고 공격적인 팀이지. 이 경기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고,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경기를 보여야해. 반드시 승점 3점이 필요하다."

"카사노는 밀란과 이탈리아를 위해 계속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이브라의 몸상태도 좋다. 그럼 된거다. 그의 말을 확대해석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브라는 앞으로 3년이 될지 4년이 될진 모르겠지만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경기에서 차이를 만들 수 있을만한 선수다. 아비아티는 괜찮고 아무 문제 없다. 그는 지난 시즌, 그가 최고의 골키퍼라는 것을 입증했다. 그는 올 시즌 몇 번의 실수가 있었지만 여전히 좋은 골키퍼고, 나의 신뢰를 받고있다."




"밀란을 상대로 나는 우리의 팀이 좋은 팀이라는 것을 증명받길 원해. 우리는 내일 밤 매우 어려운 경기를 할꺼야. 헛소리처럼 들릴지 모르겠지만 우리는 밀란에게 유벤투스보다 더 골치아픈 존재야. 왜냐면 우린 지난시즌 산시로에서 밀란에게 3-1로 승리한 적이 있거든. 난 미콜리와 발자레티의 출전여부와 상관없이 좋은 경기를 펼치길 기대해."




"미콜리는 소집됬지만 밀란을 상대로 경기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다. 결정을 한다면 제일 먼저 그에게 말해줄꺼야. 미콜리와 난 직접 의견을 주고받고 있으니까, 이번에도 잘 될꺼야. 확실하게 우리는 결정내려야겠지. AC밀란? 우리는 값비싼 대가를 치뤄야 될거야. 우리는 우리가 상대하는 밀란이 어떤 팀인지 잘 알고있다. 우린 이탈리아의 챔피언과 맞닥들이는 것이고, 우리를 힘들게 할 수 있는 훌륭한 선수들을 상대해야 될거야."

"이브라와 카사노에 관해선 이야기하지 않겠다. 밀란의 상황이 어떤지 정확히 할지 못하기 때문에 할 말이 없다."



3. 주목할만한 기록

* 팔레르모는 지난 두 시즌동안 밀란을 3번이나 꺽은 적이 있다.

* 그러나 밀란은 산시로에서 팔레르모를 상대로 4경기에서 3승을 거뒀다. 팔레르모가 4경기 동안 승리한 경기는 2009년 12월, 2-0으로 승리한 경기다.

* 밀란과 팔레르모는 2007년 2월 무승부를 거둔 이후, 지금까지 리그에서 8번 맞붙었는데 팔레르모가 5승3패로 앞서있다.

* 밀란의 올시즌 초반 성적은 2000/2001 시즌 이후 최악의 성적이다. 00/01시즌 밀란은 초반 5경기에서 1승2무2패의 성적을 거뒀고 그 해 49점으로 6위에 랭크되었다. 우승팀 로마보다 26점이나 적은 승점이었다.

* 지난시즌 우승팀이 그 다음 시즌에서, 올 시즌 밀란보다 나쁜 성적을 거뒀던 팀은 1990/91시즌의 나폴리다. 당시의 나폴리는 전 해 우승을 차지하고 90/91 초반 5경기에서 1승2무2패를 기록했었다.

* 밀란은 작년 리그에서 마지막 19경기동안 겨우 7실점밖에 허용하지 않았지만, 올 시즌은 벌써 8골이나 허용했다.

* 밀란은 아직 2011년 들어서 홈에서 진 적이 단 한차례도 없다. (8승 5무)

* 밀란이 2011년 들어서 홈에서 골을 기록하지 못한 경기는 단 한 경기뿐이다. (2011년 2월 라치오전 0-0)

* 밀란이 리그 역사상 가장 많은 점수차로 승리를 거둔 팀이 팔레르모다. (1951년 2월 9-0 승)

* 카사노와 미콜리는 현재 3개의 어시스트로, 피를로&팔라시오와 함께 도움 공동 1위에 올라있다.



4. 키 플레이어



이브라히모비치는 축구에 흥미를 잃었다는 발언으로 이번주 내내 신문의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알레그리는 그의 말을 확대해석할 필요가 없다며 그를 옹호했지만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우리는 자세히 알 수 없다. 카사노 또한 이브라와 비슷한 발언으로 이번 주 헤드라인을 장식했었다. 하지만 그것과는 상관없이 이 두 명의 뛰어난 공격수들은 선발 출장할 것이며 아마 오랜만에 복귀하게 될 호비뉴와 함께 산시로의 홈팬들에게 승리를 바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카사노는 현재 최고의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으며 5경기동안 1골3어시의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이브라는 챔피언스리그 복귀전에서 1골1어시의 좋은 기록을 보였지만 리그에서는 다소 분발이 필요하다. 현재 이브라는 올 해 2월 나폴리전에서 한 골을 기록한 이후 리그에서 기록한 골은 겨우 한골뿐이다.(지난 2R 라치오전) 과연 이브라가 리그왕의 모습을 다시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