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 Milan/뉴스-

세리에 6R - 유벤투스 : AC밀란 프리뷰

1. 예상라인업 및 부상선수들


<코리엘레 델로 스포르트 예상 라인업>

Juventus : Buffon; Lichtsteiner, Barzagli, Chiellini, De Ceglie; Pirlo, Marchisio, Krasic, Pepe; Vucinic, Matri
Milan : Abbiati; Abate, Thiago Silva, Nesta, Antonini; van Bommel, Nocerino, Seedorf, Aquilani; Ibrahimovic, Cassano
<풋볼 이탈리아 예상 라인업>

부상
* 유벤투스 : 이아퀸타
* 밀란 : 파투, 호비뉴, 가투소, 암브로시니, 플라미니, 맥세, 보아텡(출전불투명), 아바테(출전불투명)



2. 양 팀 감독 인터뷰



"우리는 아직 밀란과의 경기를 할 준비가 되있지 않다. 선수들은 아직 발전중에 있다. 우리는 우리가 어떤 클럽인자 알고있고, 우리만의 확실한 축구 철학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나는 우리가 이것을 좀 더 발전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 우리가 지금 할수 있는 유일한 일은 밀란과 우리 사이의 벌어진 차이를 좁히기 위해 노력하는 일뿐이다. 우리는 지금 발전중이고, 밀란은 이미 최고의 팀이다."



"우린 이제 출발했을 뿐이다. 그러나 최소한의 차이를 유지하기 위해 유벤투스를 흔들리게 만들어야 한다. 하지만 유벤투스는 이번주중에 휴식을 취했기 때문에 매우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 물론 우리의 공격수들도 일부는 휴식을 취할 수 있었기에 좋게 작용할 수도 있겠지만. 그러나 경기에서 승리할 때, 에너지는 더 빨리 회복될 수 있어."



3. 주목할만한 기록

* 유벤투스와 밀란은 리그에서 152번의 경기를 가졌다. 유벤투스가 52승 53무 47패로 앞서고 있다.
* 밀란은 최근 4경기에서 3승을 거두었다. 가장 마지막 경기는 산시로에서 유벤투스가 승리했다.
* 밀란은 최근 두번의 유벤투스 원정에서 네골을 넣고 무실점으로 경기에서 승리했다. (3:0, 1:0)
* 밀란은 세리에 팀들중에서 유벤투스의 홈에서 가장 많은 승리와 득점을 기록한 팀이다. (76경기 21승, 95득점)
* 유벤투스는 밀란과의 최근 7번의 홈경기에서 단 2승밖에 거두지 못했다.
* 유벤투스가 홈에서 밀란을 이겼던 마지막 경기는 2008년 12월14일 4:2로 승리한 경기다.
* 유벤투스는 최근 14경기에서 단 1패밖에 없다. (지난 5월 파르마전 0-1패)
* 밀란은 지난 주 체세나전에서 승리함으로서 4경기만에 1승을 추가했다. 이는 2007년이후 최악의 스타트였다.
* 시도로프는 지금까지 리그에서 57골을 기록했는데, 그 중 유벤투스를 상대로 가장 많은 골을 기록했다.(8골)
* 카사노 역시, 지금까지의 골 기록중 유벤투스(와 파르마)를 상대로 가장 많은 골을 기록했다.(7골) 
* 최근, 밀란의 전설적인 감독인 아리고 사키가 유벤투스의 콘테 감독을 치켜세웠었다.



4. 키 플레이어



10년동안 밀란에서 뛰었던 안드레아 피를로는 이번 여름, 클럽과의 상호 동의하에 자유계약으로 유벤투스로 이적했다. 클럽과 선수간의 재계약 협상이 잘 이루어지지 않은것도 있지만 본인 스스로 새로운 도전을 원하기도 했었다.

알레그리 "만약 당신이 10년동안 같은 곳에 계속 있게되면, 당신은 무언가 변화를 줄려고 할겁니다. 피를로는 큰 부상을 당하기 전, 볼로냐와의 경기에서 그가 뛰던 포지션과는 다른 포지션에서 뛴 바 있습니다. 그는 확실히 도전을 원했어요"

어찌됫든 피를로는 밀란을 떠나 유벤투스에서 올 시즌, 아직도 스스로 건재하다는 것을 증명했고, 알레그리가 보는 앞에서 다시 한 번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기를 매우 원하고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