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 구/뉴스-

유로2012 - 스페인 vs 이탈리아 말말말

1. 선발 라인업


스페인 - 카시야스; 아르벨로아, 라모스, 피케, 알바; 알론소, 부스케츠; 이니에스타, 샤비, 실바; 세스크

이탈리아 - 부폰; 키엘리니, 데로시, 보누치; 지아케리니, 피를로, 마르키시오, 모타, 마지오; 발로텔리, 카사노




"우린 4년전에 우리가 이뤄냈던 것을 재현하길 원해. 물론 쉬운 일은 아니지. 이탈리아는 훌륭한 팀이야. 그들은 데로시나 부폰과 같은 스타플레이어들을 가지고 있어. 쉬운 경기가 되리라 생각치는 않아. 이탈리아를 상대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된다. 집중력을 잃지 않을꺼라 믿어."




"오직 이탈리아전만 생각하고 뛰어야 돼. 유로2008에서 승리했던 경험은 2010년 월드컵에서도 우리의 우승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다시 한번 결승전에 오르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겠지만, 우린 지금 그것을 걱정해서는 안돼. 이탈리아전만 생각해야 된다."


"이미 이탈리아전을 위한 준비가 다 끝났어. 지금까지는 오프닝 경기에서 뛰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내 컨디션은 매우 좋다."




"내가 내일 뛸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어쨋든 여기에 올 수 있었던 것만으로 내 꿈은 이루어진 것이다. 내가 경기장에 나설 수 있다면, 난 내가 가진 스피드와 역습과 다이나믹함을 보여줄 수 있을꺼야. 그리고 난 이니에스타와 져지를 교환하자고 말할꺼야. 물론, 우리가 이겼을 경우에만."



 

"이탈리아와 같은 팀을 상대로 첫 경기를 치루는 것은 엄청난 일이다. 그들을 꺽기란 쉽지 않을테니. 그들은 의심할 여지없는 매우 강한 라이벌팀이다. 시작할 때부터, 종료 휘슬이 울릴 때까지 게속해서 집중력을 유지해야 돼. 첫 경기가 가장 중요하다."


"같은 클럽에서 뛰는 선수들이 아닌, 1년동안 매일 같이 훈련하지 않았던 선수들과 친구가 되는 일이 쉬운건 아냐. 그러나 라커룸에서 우리끼리 서로 다툰다는 것은 완전히 왜곡된거야. 어떠한 문제도 없어."




"아직도 마지막으로 스페인과 경기했던 기억은 쓰라리게 남아있어. 그러나 이 대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스페인과 같은 강한 팀과 맞붙어야 되는건 당연한거야. 물론 스페인은 현재 최상의 전력을 갖추고 있고, 세계최고의 팀이다. 그러나, 축구에서 100%란 존재하지 않는다."


"발로텔리는 경기를 승리로 이끌 수 있는 몇 안되는 재능중 한 명이다. 그는 언제나 우리와 함께 부지런히 뛴다. 그는 이제 겨우 22살이다. 이대로만 성장한다면, 반드시 더욱 무서운 선수가 될 녀석이야. 가장 중요한 것은 실수를 하면서 얻는 경험을 얻어야 한다."




"이탈리아는 그들의 색깔을 바꿧다. 그들은 이제 공을 소유하길 원하고, 안드레아 피를로와 다이아몬드 미드필더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들은 또한 발로텔리와 카사노같은 훌륭한 공격수를 보유하고 있다. 더이상 그들은 '카테나치오'식 축구를 하지 않아. 그들은 볼을 계속해서 소유하기 위해 전진하길 원한다. 내일 있을 경기는 매우 재미있을거야."


"C조는 쉽지 않을꺼다. 크로아티아는 육체적으로 매우 뛰어난 팀이고, 우리가 볼을 소유했을 때, 매우 강하게 압박할 수 있어. 그러므로 첫번째 경기가 가장 중요하다. 특히 상대는 이탈리아니까."




- 수아레즈 "피를로가 샤비보다 낫다."


"우선 밝혀둘 것은 이탈리아는 나의 고향이지만, 내 심장은 스페인이야."

"이 두 팀은 모두 수준급의 포지셔닝과 어떻게 움직여야 될지 알고 있는 최상위 팀이다. 그들은 경험과 기술까지 보유하고 있지."


"그리고 그들은 비슷한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어. (샤비와 피를로)그러나 내가 보기엔 피를로가 좀 더 시야가 좋다고 봐. 안드레아는 좀 더 넓게, 그리고 긴 패스를 연결시킬 수 있어. 물론 샤비가 좀처럼 패스에 실패하지 않는 놀라운 선수긴 해. 그러나 그것은 샤비는 주로 짧은 패스를 즐겨하고, 20m 내외의 패스를 연결하기 때문이야. 그러니 실패할 확률은 줄어들 수 밖에. 안드레아는 좀 더 어려운 패스를, 위험을 감수하고 시도하는 스타일이지."


"내가 보기엔 피를로가 샤비에 비해 좀 더 완성된 스타일의 선수야. 피를로가 더 볼을 위협스럽게 보낼 수 있고, 그는 또한 더 좋은 프리킥 능력으로 골을 성공시키기도 해. 수비시에도 샤비에 비해 좀 더 나은 태클링을 가지고 있지. 반면에 샤비는 좀 더 좋은 포지셔닝을 가지고 있다고나 할까."


"둘이 팀을 바꾸더라도, 둘 다 잘해줄꺼야. 그러나 샤비는 좀 더 바르셀로나와 스페인에 적합한 반면, 피를로는 그의 동료들에 맞췃서 속도를 불어넣을 수 있을꺼야. 따라서, 프란델리호의 피를로가 델보스케 아래의 샤비보다 좀 더 중요하다고 봐."





"이탈리아에게 닥친 스캔들과 부상소식들은 우리에게 좀 더 집중력을 요구한다. 이러한 혼란은 우리를 좀 더 긴장시킨다. 이미 2006년 우린 큰 스캔들을 맞이했던 아주리가 위기를 극복하고 월드컵에서 우승한 것을 알고있으니까. 이탈리아는 전투적이고, 경쟁력있는 어려운 팀이다. "


"피를로는 치명적인 선수다. 이번 시즌, 그는 밀란을 떠나는 쉽지 않은 결정에도 불구하고, 리더로서 유벤투스를 이끌며 우승시켰다. 피를로는 언제나 실력을 유지하고, 아름다운 축구를 구사할 수 있어. 난 피를로를 존경해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