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 Milan/뉴스-

세리에4R AC밀란 vs 우디네세 프리뷰


1. 예상 라인업 및 부상 선수들



부상
* AC밀란 - 이브라히모비치, 호비뉴, 가투소, 암브로시니, 보아텡, 플라미니
* 우디네세 - 코다, 아사모아, 


2. 양 팀 감독 인터뷰



"우리는 몇 가지 실수를 저지르긴 했지만 잘 싸웠다. 그러나 주심의 판정이 우리에게 다소 과혹했다. 앞으로 우리는 좀 더 집중해야되고 더 열심히 뛰어야한다."

"우디네세는 칼리아리, 나폴리, 유벤투스와 같은 팀들처럼 아주 잘 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이 무실점경기를 하고 있다는 점은 칭찬받아 마땅한 일이다. 최근 우리는 계속해서 실수를 범하면서, 그럴때마다 무거운 대가를 치루고 있다. 우리는 조심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오직 승점1점을 따낸것은 사실이다. 지금 여러 핵심선수들의 부상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는 여저히 훌륭한 전력을 유지하고 있고, 나폴리전에서 패했지만 우리의 실력을 의심하는 것은 부당한 일이다."

"걱정할 필요는 없다. 우리는 충분히 휴식을 취했다. 최근 경기에서 좋은 결과를 얻진 못했지만 경기력은 나쁘지 않았다. 유일한 걱정거리는 2경기동안 5실점을 기록한 것이다." 


"아마 이브라는 체세나전까지 회복하긴 어렵겠지만, 유벤투스전에서는 뛸 수 있을것이다. 보아텡 또한 마찬가지겠지만 호비뉴는 아직 복귀일을 확신할 수 없다. 가투소는 현재 그의 회복시기를 예정하기 위해 테스트중이다."

"만약 피포(인자기)가 경기에 나갈 준비가 되어있다면 난 그를 벤치로 바로 불러들일 것이다. 파투와 카사노가 이번 경기에서도 투톱으로 뛸 것이다. 그리고 나는 티아구 실바를 미드필더로 기용할 생각이다. 그는 이미 과거에도 그 자리에서 뛴 경험이 있다."




"나는 팀이 자랑스워질 수 있게 하고 싶었고, 지금 행복하다. 그러나 우린 여전히 더 발전의 여지가 남아있다."

"밀란이 2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한 것은 어려운 일이다. 나폴리전 패배이후 그들은 더욱 집중하고, 불타오를 것이기에 우리는 그에 대한 대비를 해야 할 것이다"

"우리는 오랜 자부심과 클래스를 가진 최고 클럽으로서의 정신을 가진 최고의 클럽과 싸우기를 기대하고 있다. 우리는 상처입은 사자와 마주할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가진 모든 무기를 동원해야한다. 나는 모든 선수들의 희생정신과 조금 더 높은 집중력을 보고싶다. 우리는 여전히 진행중이고, 아직 모든 어리 선수들의 가능성을 파악하지 못했다. 그러므로 우리를 평가하는 것은 아직 시기상조다. 나는 가능한 빨리 승점 40점에 도달하고 싶다." 

"나는 선수들에게 말하고 싶은 메세지가 있다."
- '큰 것을 바라지말고 큰 겸손함으로 산시로로 가자. 그러면 우리는 피치위에서 그 대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3. 주목할만한 점

* 밀란은 현재 공식경기에서 3경기째 승리가 없다.
* 밀란은 최근 5경기에서 우디네세에게 1승밖에 거두지 못했다. (1승2무2패)
* 산시로에서 우디네세와 붙은 지난 7경기에서 밀란은 26골을 넣었다. (평군 3.7골)
* 지난 나폴리에게 패함으로서 밀란은 2011년 통산 2번째 패를 기록했다. (1번째 패배는 지난시즌 팔레르모전)
* 지난 13시즌동안 개막 후 2경기째 승리하지 못한 경우는 2008/09시즌 딱 한 번뿐이었지만 이번 시즌 기록으로 두 시즌이 되었다.
* 밀란은 2011년 들어서 홈에서 무패를 기록중이다. (7승4무)
* 우디네세는 최근 리그 5경기에서 4승1무의 성적을 거두었고, 4경기동안 실점하지 않았다.
* 현재까지 밀란이 기록한 3골 모두 카사노가 관여되있다. (1골2어시)
* 밀란은 파르마와 함께 현재 가장 많은 실점을 기록한 팀이다. (2경기 5실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