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 구/뉴스-

피오렌티나:우디네세/유벤투스:파르마 경기 후 감독들 코멘트


"우리가 앞으로 계속 이런 식으로 플레이한다면, 우린 절대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에서 브라가를 상대로 진출하지 못할거야."


"우린 전반전까지 좋은 경기를 했지만, 하프타임 이후 너무 급격하게 떨어졌어. 피오렌티나는 3점을 가져갈 자격이 충분해."


"우린 어린 팀이고, 대부분의 선수들이 90년대에 태어났어. 하지만 그만큼 우린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지닌 팀이고, 반드시 더욱 성장할거야. 우린 앞으로 더 빠르게 움직이고, 더 좋은 경기를 보여야 돼. 이번주에 있을 플레이오프는 매우 중요한 시합이니까."




"우린 4분동안 두 골을 실점했습니다. 매우 부끄럽네요. 만약 조금만 더 집중했다면, 조금만 더 투지이게 움직였다면 우린 더 좋게 경기를 풀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전반전같은 경우는 말이죠."


"유벤투스의 공격적인 압박이 들어올 때, 우리 선수들은 너무 굳어 있었습니다. 우린 반드시 이 부분을 개선해야 됩니다. 도를란 파본은 좋은 오른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우리 팀에 녹아들고, 움직임을 이해하기 위해선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뿐입니다."


"전 심판에 대해 얘기하지 않습니다. 필드에 더 많은 심판들이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언제나 실수는 일어날 수 있기 마련이니까요. 우리는 이런 식으로 너그럽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매일 경기가 끝나고 판정에 대해 얘기하느라 시간을 보낼테니까요."




"90분동안 우디네세의 끈질긴 압박에 고생했지만, 종료시간을 얼마 남기지 않고 결승골을 터뜨리고 승리하는 일은 언제나 흥분되는 일입니다. 우린 우리의 모습을 끝까지 유지했고, 이것은 우리 팀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좋은 경기력이었고, 시즌 개막전을 승리할 수 있어 특히 기쁩니다."


"그러나 우린 우리의 경기력에 쉽게 만족하고 붕 떠선 곤란합니다. 전반전 우린 골을 넣을 기회를 별로 만들지 못했지만, 하프타임 이후 바뀌었죠. 우린 더욱 더 경기력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물론, 지금은 오늘 밤의 승리를 즐겨야겠지만."


"(요베티치의 이적에 관해)회장은 내게 이미 모든것을 말해줬어요. 전 요베티치가 그라운드에서 뛰는 것을 가장 좋아합니다. 오늘처럼요. 이적시장은 종료까지 얼마 남지 않았고, 요베티치는 팀을 떠나지 않을겁니다. 그리고 남은 기간에는 박스 안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공격수를 영입하고 싶네요."


"안드레아 델라 발레 회장은 매우 기뻐했어요. 그가 직접 경기를 보러 오는 일은 정말 기쁜 일이죠. 우린 승리가 필요합니다. 승리의 기쁨은 우리에게 모든 아드레날린은 분출시켜 주니까요. 그러나 우린 이제 막 시작했을 뿐이고, 승리의 기쁨에 너무 만취해선 곤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