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 Milan/뉴스-

안첼로티 인터뷰 "밀란은 위기를 극복할 자질을 가지고 있다."



밀란의 위기


"밀란의 많은 선수들이 팀을 떠났지만, 지금과 같은 출발을 보이리라곤 생각치 못했어. 이브라히모비치와 티아고 실바의 공백만 얘기하는게 아냐. 인자기, 네스타, 가투소, 시도르프등 많은 선수들이 떠났어. 밀란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고, 지금이야말로 팀을 리빌딩하는게 필요해. 그러므로 새로 영입된 선수들은 책임감을 가지는게 중요하겠지. 또한 지금까지 밀란에 존재하던 팀 분위기와 환경을 다시 정립하는게 중요해."


"완벽한 시즌이란 존재할 수 없다. 어려운 시간일수록 팀이 가진 힘을 찾고, 견고하게 다져야 한다. 특히 팀의 스타일과 기술적인 부분을 생각할 때다. 질적인 측면에서 밀란은 지난 시즌만 못하다. 그렇지만 그렇다고해서 지금의 팀이 4경기동안 3패를 할만한 팀이냐. 그건 아냐."


"밀란은 언제나 단단하고, 훌륭한 팀이었다. 그러므로 밀란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은 높은 기술적 레벨에 도달한 선수들이라 할 수 있어. 따라서 새로운 선수들은 빅클럽에서 필요로 하는 책임감을 가질 필요가 있다. 선수들은 밀란의 유니폼이 가지는 의미를 언제나 떠올려야 해. 이미 떠난 선수들에 대한 변명은 필요치 않다. 왜냐하면 핵심 선수를 잃게 되면,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로 또 다른 동기부여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밀란은 그걸 해낼 수 있는 팀이야. 난 밀란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이해해. 그러한 결과를 예상하진 못했지만. 밀란은 폭풍이 지나갈 때까지, 하나로 뭉쳐야 해."


"내가 지휘했던 밀란의 많은 선수들은 감독으로 손색이 없는 좋은 사고방식과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누가 지도자로서 가장 잘할 수 있을것 같냐고? 전술적 관점에서 볼 때, 피를로가 가장 잘 할것 같아. 왜냐면 그는 축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이해하고 있거든. 또 난 인자기가 감독 커리어를 시작한 것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어. 감독이 되기 위해선 많은 열정이 필요해. 왜냐하면 20년간 축구선수 생활을 했다고해도, 그게 좋은 감독이 될 수 있다는걸 뜻하진 않거든. "



파투.. 맥세.. 


"난 파투가 다시 자신의 기량을 찾을거라 믿고 있어. 그가 하루 빨리 돌아오길 바래. 그가 가진 엄청난 재능은 밀란에 큰 힘이 되어줄거야. 불운하게도 파투는 셀 수 없을만큼의 부상을 겪어왔고, 모두들 그가 회복하길 기원하고 있어. 파투는 몬톨리보와 함께 밀란이 다시 정상적인 궤도로 복귀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선수야. "


"맥세가 팬에게 손가락 욕을 했다고? 그건 지금과 같은 힘든 상황에서, 냉정함을 잃는 일은 충분히 가능한 일이야. 그렇다고 해서 밀란의 어떠한 규율도 없다는건 말도 안돼. 오랫동안 밀란엔 규율이 존재해 왔고, 여전히 유효해. 많은 선수들이 떠났지만, 암브로시니와 아비아티는 남았어. 그들이 규율을 지키고, 이어나갈꺼야. 시도르프는 언제나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어. 그는 어디서 뛰든 항상 제 몫을 해줄 선수야."


"난 종종 이스탄불에서 열렸던 2005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아직도 생각하곤 해. 내 커리어를 통틀어 많은 실수들을 저질러 왔지만, 여전히 난 그때 생각을 하면서, 당시에 다른 선택을 했다면 결과가 달라졌을거라고 혼자 상상하곤 해."


스쿠데토, 챔피언스리그 예상


"많은 언론에서 떠드는 것과는 달리 난 베를루스코니, 갈리아니와 환상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베를루스코니는 언제나 팀을 위해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지, 절대 팀을 어렵게 만들려는 사람이 아냐."


"스쿠데토? 누가 세리에A에서 우승할 지 잘 모르겠어. 하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이번 시즌엔 바르셀로나가 우승할꺼야. 유벤투스는 첼시와의 경기에서 그들과 동등하다는걸 증명했어. 내 생각엔 유벤투스가 좀 더 창의적이었던 것 같긴 해. 물론 밀란도 여전히 유럽에서 위협적인 팀이야."


"모두들 돈에 관해 얘기하지만, 내가 PSG행을 택한건 그들이 내게 보여준 프로젝트를 믿고 있기 때문이야. 돈만을 생각했다면, 런던에 머물면서 충분히 돈을 벌 수 있었어. 파리는 로마만큼이나 환상적인 곳이야. 하지만 언젠가 이탈리아로 돌아가고 싶어. 로마? 로마로 갈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