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 구/뉴스-

메시의 다소 아쉬운 페널티킥 .. ?!




흔히 페널티킥은 운에 가깝다고 말한다. 그러나 세비야의 골키퍼인 바라스는 지난 누캄프에서 메시의 슛팅을 선방한 것에 대해 설명했다. "난 메시가 어느 방향으로 찰지 알고 있었다. 메시에 대해 연구했었다"

세비야 선수들의 항의로 약 4분정도 경기는 지연되었다. 이 과정에서 카누테가 파브레가스의 목을 가격하면서 퇴장당하기까지 했다. 이러한 상황은 메시의 집중을 방해했지만 바라스는 흔들리지 않았다. 바라스는 메시의 슛 방향을 읽고 왼쪽으로 몸을 던졌고 메시의 공은 세비야의 골키퍼에게 막혔다.


바라스는 바르샤전을 대비하여 팀의 골키퍼 코치인 하비 가르시아와 메시에 대해 연구했다. 메시가 바르셀로나에서 찬 21번의 페널티킥 장면에서 그들은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할 수 있었다. 메시는 21번의 페널티킥중 15번을 오른쪽으로 찼던 것이다. (그 중 최근 8번중 7번을 오른쪽 방향으로 찼다.)

오른쪽으로 찼던 모든 슛중 7개는 골을 기록했지만 지난 1월 베티스전에서의 킥은 크로스바를 넘겨버렸다. 그리고 메시는 왼쪽으로 찼던 페널티킥 5번 중 2번을 실축했고 오른쪽으로 찼을 때보다 확률이 좋지 못했다.

바라스는 메시가 자신이 좋아하는 방향으로 페널티킥을 찰 것이라는 걸 이미 알고 있었다. 특히나 이번과 같이 긴장되는 상황에선 더더욱 그럴것이라 확신했다. 메시는 이 경기에서 좋은 빛나는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결국 페널티킥을 실축하며 바르셀로나에게 승리를 안겨주지 못했다. 레알마드리드가 앞 선 말라가전에서 대승을 거둔 것이 더욱 실축을 아프게 했다.

메시는 그동안 22번의 페널티킥을 시도했고 6번을 놓쳤다. 그 중 운이 좋게도 자신에게 리바운드 되는 볼을 다시 차서 골을 성공시킨 경우도 있다. 메시의 페널티킥 성공률은 이번 실축으로 인해 72%가 되었고, 이는 나쁘지 않은 수치지만 그의 명성에 비해 다소 아쉬운 기록이다.


메시가 실축했던 6번의 기록.







본문의 핵심만 번역한거니.. 원문으로 보실 분은 아래 출처를..

[출처-http://www.goal.com/en/news/1717/editorial/2011/10/24/2725209/paying-the-penalty-lionel-messis-spot-kick-conversion-r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