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 구/뉴스-

Xavi "Lionel Messi는 Pele, Maradona, Cruiff보다도 뛰어나다!"



샤비가 독일 빌트지와의 인터뷰에서 말했군요. 클럽의 레전드인 크루이프보다 뛰어나다고 언급한건 의외..ㅋㅋ

대충 내용을 읊어보자면....



샤비는 현재의 바르셀로나가 지난 20년간의 팀들중 가장 뛰어난 팀이며, 팀동료인 메시는 역사상 최고의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독일 빌트지와의 인터뷰에서 샤비는 그의 팀이 올타임 베스트팀들 사이에 어디쯤 위치될 것인가에 대하여 말했습니다.

"역사상 최고의 팀들은 몇몇 있습니다. 펠레의 브라질, 크루이프의 아약스, 사키의 밀란과 같은 팀들이죠.
하지만, 지난 20년동안은 우리의 바르셀로나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샤비는 덧붙이길, 메시는 현세대의 수많은 선수들중에서도 가장 최고의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메시는 펠레, 마라도나, 크루이프보다도 뛰어난 역사상 최고의 선수입니다.
그는 매우 중요하므로, 우리는 그를 보호해야 합니다. 메시가 없다면 지금의 바르셀로나는 있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챔피언스리그에서 연이어 꺽었던, 레알마드리드와 맨유에 대해 말하길

"마드리드는 가장 힘든 상대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들이 축구를 하길 원하는게 아니라, 경기를 파괴할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뭐 이번 4연전중에서 나온 마드리드의 다소 거친(?) 전술에 대해 그냥 비꼬아 말하는것 같네요;;;;)


"전 마드리의 방식보다는 맨유의 경기방식을 1000배정도 더 좋아합니다. 맨유가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지켜보는것은 매우 즐거운 일입니다."


원문 : http://www.goal.com/en/news/12/spain/2011/06/06/2520102/barcelonas-xavi-lionel-messi-is-better-than-pele-die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