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 Milan/뉴스-

프랑코 바레시의 베스트 XI


프랑코 바레시's 베스트 11 (4-4-2)


GK : Buffon


- 내가 그를 처음 만난 것은 그가 18살에 세리에A 데뷔했을 때야. 키도 크고, 민첩하고, 동물적인 감각, 그리고 강한 정신력까지 모든 것을 보유하고 있어. 그는 남들에게 어려운 것도 쉽게 막아내곤 하지. 다음 세대를 위한 훌륭한 롤모델이야.


RB : Cafu


- 운동선수 가운데서도 단연 눈에 띄는 훌륭한 인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20년동안 뛰었고, 모든 대회에서 승리했어. 그는 역사상 유일하게 월드컵 결승전을 세번 연속으로 참가한 선수다. 더이상 뭐가 필요한가?


CB : Paolo Maldini


- 우리는 15년동안 함께 뛴 동료였어. 우린 말하지 않아도 서로의 마음을 읽을 수 있었고, 우린 한 사람처럼 움직일 수 있었어. 심지어 그는 모든 수비포지션에서 뛸 수 있었다. 그와 함께 뛸 수 있었던 것은 큰 기쁨이자 영광이었어.


CB : Alessandro Nesta


- 빠르고, 테크닉까지 훌륭해. 그는 거의 20년동안 세계최고의 레벨에서 뛰어왔다. 그는 지금까지 적은 수의 옐로우카드를 받았고, 레드카드는 거의 받지 않았어. 그는 언제나 파울없이 공격수를 멈출 수 있는 수비수였다. 제공권에서도 밀리지 않아.


LB : Roberto Carlos


- 그는 역대 최고의 풀백중 한 명이었어. 빠르고, 강하고, 테크닉까지 좋았고, 거기에 무서운 프리킥 능력까지 보유했었지.



RM : Luis Figo


- 난 운이 좋았어. 왜냐면 그가 레알마드리드에서 뛰는 동안 그를 단 한번도 상대해보지 않았으니까. 그에게 볼이 가면 볼은 순신간에 사라지곤 했어. 만약 네가 볼을 지키고 싶다면, 피구에게 패스하면 돼.


CM - Frank Rijkaard


- 내가 지금까지 만났던 최고의 미드필더다. 그는 그의 포지션에서 꿈꿀 수 있는 모든 능력을 가지고 있었어. 난 레이카르트 외에 어떤 공격수, 미드필더, 수비수 가운데서도 그만한 피지컬을 본적이 없어.


CM - Zinedine Zidane


- 그는 우아한 댄서같았다. 심지어 발바닥으로도 효율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었어. 그에게 모든 플레이는 쉬워보였어. 그가 했던 동작들중 어떤건 내가 따라할려고 시도했다간 내 다리가 부러지고 말았을꺼야.


LM - Ryan Giggs


- 그가 뛰는걸 보게된다면, 그는 매우 영리하단걸 알 수 있을꺼야. 그는 모든 미드필드 지역을 커버할 수 있지만, 내 생각에 역시 그의 최고의 포지션은 왼쪽 윙어야. 그는 모두의 눈을 즐겁게 해줄 수 있는 선수였어. 물론, 그의 상대방에겐 아니었겠지만.


CF - Diego Maradona


- 최고다.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중 한 명이야. 그는 아르헨티나와 나폴리에서 자신을 증명했고, 언제나 승리를 불러왔어. 그는 심지어 혼자의 힘만으로 경기를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선수였다.


CF - Marco Van Basten


- 그는 너무나 우아해서, 땀흘리는걸 본 적이 없어. 하지만 그는 언제나 발과 머리로 골을 넣을 수 있었지. 그의 발자취는 축구 역사에 매우 강하게 남아있어. 1988년 유로 결승전에서 그가 넣은 골을 모르는 사람이 누가 있겠어?



Coach - Carlo Ancelotti


감독으로서 그를 만난적은 없지만, 내가 그를 이유는 간단해. 그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키와 카펠로의 장점을 모두 가진 감독이야.


벤치 : 웨아, 보반, 칸나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