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 Milan/뉴스-

레전드들이 말하는 엘 샤라위




[질문]

1 . 훌륭한 선수들이 많이 떠났지만, 밀란은 마침내 새로운 구심점을 찾았습니다. '엘 샤라위' 과연 그가 밀란에게 필요한 구심점이 되어줄 수 있을까요?


2. 엘 샤라위는 어떤 선수와 비교될 수 있습니까? 그가 가진 최고의 능력은 뭐라고 생각합니까?



[대답]


안드리 쉐브첸코


1. 새로운 리빌딩이 필요한 시점이 되면, 언제나 최고의 방법은 어린 선수들을 중심으로 하는겁니다. 엘 샤라위는 빠르고, 기술적으로도 훌륭해요. 현재 밀란이 처한 어려운 순간에 새로운 신선함을 불어넣어줄 겁니다. 그는 할 수 있어요.


2. 어떤 선수와 비교해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서로 다른 선수를 비교하는 일은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모든 챔피언들은 서로의 개성이 있는거니까요. 하지만 엘 샤라위는 젊은 시절의 저를 떠올리게 하는 무언가가 있는것 같아요. 예를 들면 그가 속력을 내기 시작했을 때 말이죠.




데얀 사비체비치


1. 엘 샤라위는 분명 좋은 선수로 성장할거에요. 물론 아직 좀 더 발전해야겠지만. 중요한 사실은 그는 밀란이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골을 넣어주고 있다는겁니다.


2. 엘 샤라위는 훌륭한 선수가 되기 위한 모든 조건을 다 갖추고 있어요. 그는 빠르고, 좋은 슛팅력을 가지고 있고, 어디에서나 골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의 임무가 득점하는거기 때문에 당연한거에요. 만약 골을 넣지 못했다면 그는 지금쯤 엄청난 비난에 시달리고 있을겁니다.




호세 알파티니


1. 중요한 사실은 엘 샤라위는 팀이 어려움에 처하더라도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는 선수라는거야. 그렇기 때문에 그는 훌륭한 챔피언이 될 수 있어. 내가 보기엔 그는 아직 어리지만, 월드컵 결승전에서도 언젠가 뛸 수 있는 선수야.


2. 엘 샤라위는 네이마르나 메시를 떠올리게 만들어. 세 명 모두 무게중심이 낮아. 또 그들은 모두 공을 자신들의 발에 붙여놓은 듯이 컨트롤할 수 있어. 엘 샤라위는 이미 그가 좋은 선수라는걸 증명해보였다.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어린 그에게 너무 많은 부담을 주면 안된다는 사실이야.



마우리치오 간즈


1. 내 아들인 시모네-안드레아는 엘 샤라위를 보고 페노메논(phenomenon)이라 불러. 엘 샤라위는 운이 좋았어. 파투와 호비뉴가 부상으로 현재 빠졌으니까 말야. 그는 그에게 주어진 기회를 정말 잘 활용했어.


2. 엘 샤라위는 네이마르를 떠올리게 해. 그들 모두 먼 거리에서부터 골대까지 드리블 하기를 좋아하니까. 난 엘 샤라위를 좋아해. 그는 득점하는데 있어 매우 실력을 보여주고 있고, 매우 똑똑한 선수거든. 엘 샤라위는 새로운 폭격기로 성장할거야.





또한 제니트전에서의 환상적인 골로 인해 엘 샤라위는 파투가 가지고 있던 밀란의 최연소 유럽대항전 골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밀란의 유럽대항전 최연소 득점자 기록

1. 19년 342일 : 스테판 엘 샤라위 (2012년 10월 3일)
2. 20년 49일 : 알렉산더 파투 (2009 10월 21일)
3. 20년 64일 : 요앙 구르쿠프 (2006년 9월 13일)
4. 20년 143일 : 토마스 로카텔리 (1996년 10월 30일)
5. 20년 233일 : 크리스티안 파누치 (1993년 12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