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 Milan/선수단

[STAFF] 시모네 폴라티 - Simone Foletti





이름 : Simone Foletti (시모네 폴레티)

생년월일 : 1972. 6. 10

국적 : ITALY (이탈리아)

출생 Ferrara

직책 : Fitness Coach (Athletic Trainer Manager)

커리어 : Real SPAL (2004 ~ 2007)

            U.S Sassuolo (2007 ~ 2008)

            Cagliari (2008 ~ 2010)

            AC Milan (2010 ~ )



 2010/11 시즌부터 밀란의 새로운 피트니스 코치로 부임한 시모네 폴레티는 이미 알레그리와는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알레그리의 핵심 스태프중 한 명이라 할 수 있다. 알레그리가 감독 커리어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무렵인 세리에D의 레알 스팔(Real SPAL) 시절부터 세리에B의 U.S 싸수올로(Sassuolo), 그리고 세리에A에서는 칼리아리 시절까지 계속해서 알레그리호의 중요한 피트니스 코치로 일해왔다. 알레그리가 U.S 그로세토에서 2005년 1년 근무한 시절을 제외하면 2004년부터 지금까지 한 번도 빠짐없이 알레그리의 팀에서 일해온 것이다. 그만큼 알레그리가 원하는 것을 잘 이해하고 있고, 알레그리의 절대적 신뢰를 받고 있다. 


 2011/12은 끔찍한 부상들로 밀란에겐 최악의 시즌이었다. 잦은 장기부상으로 많은 선수들이 결장했고, 이는 스쿠데토 레이스에 큰 영향을 끼쳤다. 많은 부상은 훈련중에 발생했고, 밀란은 변화를 주기로 결정했다. 알레그리는 그대로 유임하지만, 피트니스 트레이닝의 책임자는 바뀌었다. 다니엘레 토냐치니는 몇 년간 피지컬 트레이너의 책임자로 일했었지만, 이번 시즌부터는 밀란 랩의 새로운 매니저로 부임할 예정이다. 밀란 랩은 최근 몇 년간 선수들의 많은 부상들로 인해 많은 비난을 받고 있다. 토냐치니의 이동으로 밀란의 새로운 피트니스 매니저의 총 책임자로 시모네 폴레티가 선임되었다.





- 피트니스 코치(Athletic Trainer Manager)로 선임된 이후 첫 인터뷰


"클럽이 내게 요구하는 일은 엄청난 책임감이 따릅니다. 그만큼 기분은 끝내주는군요. 운이 좋게도, 난 최고의 트레이너들과 함께할 수 있고, 그들을 도울것입니다. 올해는 체력훈련과 프리시즌 준비과정의 일부가 바뀔 것입니다. 그렇지만, 기본적인 토대는 언제나 선수들의 컨디션 분석과 시즌을 통한 테스트를 통해 조직될 것입니다."

"공식적으로 토나치니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군요. 토나치니는 매우 반갑게 날 맞이해주었습니다. 전 밀란으로 오면서, 그가 밀란에서 이뤄놓은 것의 반만큼이라도 이룩할 수 있기를 바랬습니다. 선수들을 어떻게 최고의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할지 결정하려면, 프리 시즌 초반에 선수들을 관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새로 영입된 선수들에겐. 알레그리 감독은 훈련 과정에서 선수들을 정말 많이 뛰게 합니다. 심지어 오후에 볼과 함께 훈련하는 시간에서도, 알레그리는 선수들에게 좀 더 강한 것을 요구하죠. 선수들은 많은 양의 훈련을 소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첫번째 프리 시즌 훈련 이후 


"우린 지금까지 해온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경기를 좋은 폼으로 마쳤고,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어요. 설혹, 가벼운 부상을 입었더라도 단 한 명의 선수도 빠지지 않고 모든 선수들이 트레이닝 세션을 마치길 바랬는데, 매우 만족했습니다. 우리는 트레이닝 메뉴중 에어로빅 파트를 재조정했고 이러한 변화는 시즌중 선수들을 높은 레벨에서도 계속 부상없이 뛸 수 있도록 도와줄 겁니다.이러한 변화로 선수들의 컨디션이 기복없이 시즌내내 쭉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거에요."





- 칼리아리 시절 시모네 폴라티



- 시모네 폴라티 매니저 부임후 바뀐 트레이닝 세션


1. 오전 훈련 ( 약 2시간)

08 : 00 - 출근

08 : 30 - 아침 식사

09 : 30 ~ 11 : 30 - 트레이닝 시작


* 바디 코어 및 몸풀기

* 기동성/민첩성 훈련

* 파워/웨이트 트레이닝 (실내 훈련시설)

* 에어로빅 트레이닝

* 스트레칭

* 냉수/얼음 마사지



2. 오후 훈련 ( 약 90분)

13 : 00 - 점심 식사

14 : 00 - 휴식시간 및 자유시간

17 : 00 - 트레이닝 시작


* 몸풀기 훈련 (without the ball)

* 전술 훈련

* 전술 훈련 (with the ball)

* 연습 경기

* 스트레칭